[사진=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는 지난 25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위치한 정부대전청사 남문 앞에 근조화환 150개를 설치하고 집회를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한국연합회는 근조화환 설치와 함께 “소상공인을 배제하는 중기부는 사망했다”며 “자동차매매업을 영위하는 영세 소상공인을 보호해야 할 중기부가 대기업의 눈치를 보고 있는 행태에, 중소벤처기업부가 아닌 재벌독과점·대기업지원부”라고 지적했다.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에 진출할 경우 결국 소비자의 부담만이 늘어날 것이라는 게 연합회의 주장이다.

중고차 불신에 대한 아쉬움도 토로했다. 연합회는 “허위매물 등 문제는 중고차 매매업자의 소행이 아닌 일부 사기꾼 집단의 문제임에도 대기업 진출으로 해결될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고 있으며, 현재 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현대기아차의 소비자 피해와 결함이 중고차 민원보다 많다”고 설명했다.

곽태훈 회장은 “그동안 자동차매매업계는 성능점검기록부 제도, 실거래가 이전 등록 현금영수증 발급, 책임보험제 등 정부 방침에 따라 시장 자정 의지를 보여왔다”며 “대기업지원부와 같은 중기부의 대응 모습에 한탄을 금할 수 없으며, 정부가 나서 영세 소상공인의 일자리 보호 차원에서 나서 줄 것”을 호소했다.

연합회는 지난 8월 3일부터 정부대전청사, 청와대, 국회 앞 등에서 집회를 열고 △자동차매매업의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현대기아차 중고차 시장 진출 반대 △영세 소상공인 생계형 일자리 보호 등을 주장하고 있다.

한국연합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규모 집회 개최는 어렵지만 자동차매매업이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지정될 때까지 18개 소속 조합원들과 함께 정부대전청사, 청와대, 국회 앞에서의 집회 시위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