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라이강원]
[사진=플라이강원]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플라이강원이 관광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 전략을 마련했다.

플라이강원은 30일 오전 10시 강원도 양양 본사에서 사업계획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주원석 플라이강원 대표는 “항공과 관광을 융합한 TCC 사업모델 전략을 적극 추진해 플라이강원을 여행 전 분야를 아우르는 관광 전문기업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TCC 경쟁력 확보 △중형기재 도입을 통한 기재 다변화 △투자 유치, 모기지 유지 관련 등이 주요 골자다. 구체적으로 각 부문에서 다각화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TCC경쟁력 확보를 위해 여행 시장 다변화에 대비, 항공+여행 패키지 관련 해외 유력 온라인 여행사와 판매 협의를 지속해 TCC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영업 부문에서는 중형기재 도입을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중장거리 수요기반 운항 노선을 선정해 신규 노서늘 확대한다. 취항 5년차인 2023년에는 손익분기점 도달과 1조원 매출달성을 목표로 보유항공기 10대를 확보할 예정이다. 투자 유치 부문에서는 내년 대주주, 기관투자자 출자를 통한 200억원이상의 사업비를 확보할 계획이다.

주원석 대표는 “강원도 양양국제공항 모기지로 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모셔오고자 하는 플라이강원의 사업모델에는 변함없으며, 강원도민들에게 날개가 되어 드릴 수 있도록 플라이강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국제공항은 플라이강원 취항 이후 약 900% 이상의 운항실적이 증가했다. 코로나19 이후 전국 14개 공항 중 유일하게 공항 이용객과 운항 횟수가 증가한 것으로 전해진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