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자, 일명 ‘편디족’ 공략을 위한 신제품 개발과 판매채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편의점 CU와 손잡고 ‘밀크앤허니 포에버 클래식 케이크’ 3종. [사진=신세계푸드]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신세계푸드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자, 일명 ‘편디족’ 공략을 위한 신제품 개발과 판매채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꾸준히 늘고 있는 편의점 디저트 판매량에 주목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마트24, GS25 등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밀크앤허니’ 디저트 1~10월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카페나 디저트 전문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에서 고급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편의점 주고객층인 젊은 층에게 인식되면서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카페나 베이커리를 찾는 대신 편의점이나 배달 서비스를 통해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했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편의점 CU와 손잡고 ‘밀크앤허니 포에버 클래식 케이크’ 3종을 첫 출시하며 판매채널 확대에 나섰다. △The 하얀 우유 케이크 △The 빨간 레드벨벳 케이크 △The 노란 리코타 치즈 케이크’ 등 3종으로 가격은 3200원이다.

판매채널 확대와 동시에 디저트 라인업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이마트24에 ‘밀크앤허니 딸기크림 초코케익’과 ‘밀크앤허니 헤이즐넛 초코케익’ 등 디저트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각각 꾸덕한 식감의 초코 케이크와 달달한 딸기 크림, 달콤한 초코크림과 은은한 헤이즐넛 크림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가격은 3400원이다.

GS25와는 공동기획을 통해 라임 모히또, 온 더 비치, 깔루아 등 칵테일 3종의 맛을 알코올 향을 넣어 구현한 신제품 ‘밀크앤허니 X 유어스 마카롱에 취한 밤’을 선보였다.

독특한 맛 뿐아니라 편의점에서는 흔히 볼 수 없었던 전통 프렌치 스타일 마카롱 맛을 구현하기 위해 아몬드 가루에 미국산 홀아몬드까지 갈아 넣은 꼬끄에 진한 가나슈 필링을 샌딩했다. 가격도 전문점 수준의 마카롱 3개를 3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가성비를 높였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 뛰어난 맛, 합리적 가격, 접근의 편의성 등으로 인해 편의점 디저트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개발을 통해 자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동시에 판매채널도 확대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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