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토트넘]
[사진=토트넘 SNS]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손승민과 해리 케인 등 주전선수를 쉬게 한 토트넘이 루도고레츠를 상대로 4대 0 완승을 거뒀다.

한국시간 27일 영국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2020-2021 유로파리그 J조 조별리그 4차전에서 비니시우스의 활약에 힘입어 32강 토너먼트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이날 경기 완승으로 토트넘은 3승1패(승점 9점)로 로열 앤트워프에 이어 조2위를 유지했다. 앤트워프와 승점은 같지만 대회규정상 상대전적에서 앤트워프에 밀렸다.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프리미어리그 경기와 유로파리그 경기로 피로가 쌓인 선수들을 고려해 손흥민, 케인 등 주전을 선발명단에서 제외하고 일리, 비니시우스, 윙크스 등을 선발로 내세웠다. 손흥민은 교체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토트넘이 경기를 이끌어가면서 투입되지 않았다.

토트넘은 경기 시작 직후부터 상대팀을 압박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계속된 슈팅으로 루도고레츠 골문을 두드리던 토트넘은 전반 16분 비니시우스의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트렸다. 선제골 이후 비니시우스는 전반 34분에 추가골을 터트리며 루도고레츠와 격차를 벌였다.

전반전을 2대 0으로 앞선 토트넘은 후반 15분 음돌벨레를 빼고 호이비에를 투입했으며, 교체 3분 만에 윙크스가 중거리슛으로 한골을 추가했다. 그리고 후반 28분 비니시우스의 도움으로 모우라가 한 골을 더 추가하며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모리뉴 감독은 이미 승부가 난 경기에서 후반 35분 조 하트 골키퍼를 비롯해 알리, 모우라를 빼고 어린 선수들인 알피 화이트먼, 하비 화이트, 댄 스칼렛을 투입하는 여유를 보였다. 어린 선수가 투입됐음에도 토트넘은 경기를 주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