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리버스 멘토링 활동 모습. [사진= 교보생명]
교보생명 리버스 멘토링 활동 모습. [사진= 교보생명]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교보생명이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업문화 조성과 디지털 리더십 함양을 위해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리버스 멘토링이란 젊은 직원이 멘토가 돼 경영진을 코칭하는 역발상 소통방식을 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GE, 구찌,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기업이 리버스 멘토링 활동으로 기업 문화를 젊고 활력 있게 바꾸고 있다.

멘토링에는 본사 임원 7명과 MZ(밀레니얼·제트)세대 직원 14명이 참여하고 있다. 멘티와 멘토를 1:2로 매칭해 지난 9월부터 월 3회 이상 주제별로 멘토링 활동을 진행 중이다.

멘토링 주제는 디지털 디바이스 활용하기, SNS 체험하기, MZ세대 이해하기 등이다. 팀마다 월별 활동계획을 수립해 실습과 체험 위주 활동을 실시한다.

또 성수동, 문래동 등 핫플레이스를 방문하거나 실내 스포츠, 셀프 사진관 체험 등을 즐기며 최신 시장 트렌드와 2030세대 관심사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경영진과 젊은 직원간 색다른 소통을 통해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