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동학대 대응정보연계협의체 회의. [사진=의왕시]
의왕시 아동학대 대응정보연계협의체 회의. [사진=의왕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11일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시청 도란터 회의실에서 의왕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의왕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는 지역단위의 관계기관 간 긴밀한 정보공유로 학대피해 의심아동이 조기에 발견될 수 있도록 시청 여성아동과 주관으로 의왕경찰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경기도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의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매월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경기도 아동보호전문기관 사례관리 대상 중 기관 간 협업이 필요한 사례 2건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였으며, ‘만 3세 이상 가정보호 아동 전수조사’의 진행상황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이윤주 여성아동과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이 최소화 되면서 외부에서 아동학대를 발견하기가 더 어려워졌기 때문에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가 매우 중요해졌다."며, "앞으로 아동학대로 인한 피해아동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