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언택트 시대, 슬기로운 소통 생활 . [사진=인천 서구]
6언택트 시대, 슬기로운 소통 생활. [사진=인천 서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지난 10일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순석)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자원봉사 보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 80명이 줌(ZOOM) 온라인 플랫폼에 접속한 가운데 ‘같이의가치 교육연구소’ 정의환 대표의 ‘언택트 시대, 슬기로운 소통생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소통 유형 및 방법 등을 함께 고민해 보고 언택트 시대의 효과적인 비접촉 커뮤니케이션 소통법을 안내하며, 자원봉사자 활동의 원활한 관계증진 및 활동의 지속성을 부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온라인으로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언택트 시대, 자원봉사자들과의 소통이 고민이었는데, 앞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대면하기 조심스러운데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보수교육을 통해 유익하고 의미 있는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