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호 감사원 신임 사무총장 제청자. [사진=감사원]
최성호 감사원 신임 사무총장 제청자. [사진=감사원]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감사원은 최재형 감사원장이 9일 신임 사무총장에 최성호 현 감사원 제1사무차장을 임용 제청했다고 밝혔다.

최성호 신임 사무총장 제청자는 1967년 부산 출신으로 부산 해동고등학교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공공정책학 석사와 美 미시간주립대에서 금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36회로 93년도에 임용된 후 1996년도에 감사원에 전입해 23년간 근무하면서 사회·복지감사국장, 기획조정실장, 제1사무차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쳐 감사업무 전반에 전문성을 갖췄다.

전략감사단장, 사회·복지감사국장, 제1사무차장으로 근무할 당시 △대형 국가연구개발사업 추진실태 △취약계층 직접일자리사업 추진실태 △미세먼지 관리대책 추진실태 등 감사를 총괄한 바 있다.

감사원 관계자는 “최성호 신임 사무총장 제청자는 다양하고 풍부한 감사 지휘경험과 주요 보직을 역임하면서 쌓아온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감사원 사무총장 직을 수행할 적임자라고 평가받고 있다”며 “뛰어난 업무추진력과 기획력, 균형 있는 판단력을 겸비하여 조직 내 신임이 두텁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