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군위군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위원장 이훈영)는 지난 2일 군위군 조합공동사업법인 사무실에서 회의를 실시했다.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 구성원으로는 군위 관내 오이 생산자 단체인 군위읍 오이협의회, 군위농협 오이공선회, 팔공농협 오이공선회, 군위군 농정과, 농협으로 구성돼 있다.

군위군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의 주요업무로는 공동구매, 입찰을 통한 농가구매단가 절감 및 소포장을 통한 시장 개척 등이 있다. 군위군 지역오이 연합구매사업을 실시하며 브랜드 및 디자인 통일 작업과 관내 오이에 대해 동일한 브랜드 디자인으로 공동출하하여 시장수급조절 및 시장경쟁력 강화하고 생산비 절감을 통해 농가소득을 증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위군 농산물 브랜드 공동출하를 통해 시장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디자인 통일을 위해 오이 농가를 중심으로 생산비를 절감하고, 시장 가격 경쟁력을 통해 농가소득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고 다른 농산물 품목에도 확산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위군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연내 오이박스를 5kg 소포장을 개발하고 브랜드 통일을 통해 공동 구매하기로 하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