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도로교통공단]
[사진=도로교통공단]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2020년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 개편에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 시험문제 국민 참여 공모전’ 결과를 반영했다고 5일 밝혔다.

공단은 공모전을 통해 총 8문제를 선별해 내년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적용할 계획이다.

문제는 외국어 번역과 수화 동영상 등의 작업을 거쳐 12월 말 공단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외부 전문가 심사단 심사를 거쳐 33문제를 1차로 선별하고 전문 출제위원 검토 후 학과시험 문제은행 개편에서 최종 선정됐다.

앞서 공단은 학과시험 문제에 전문가와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안전운전 의식 향상과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약 100일간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전에는 86명이 참여했으며 블랙 아이스 위험성,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 관리 방법, 딜레마 존 등에 관한 300여 문항을 제출했다.

공단에 개편에 선정된 문제를 제출한 참가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남택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장은 “안전하고 배려하는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학과시험 문제 개편에 국민 경험을 반영하고자 매년 공모전을 시행한다”며 “내년에 있을 국민 참여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