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학회는 오는 6일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학회는 오는 6일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진희 기자] 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학회(학회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김주현 교수)는 오는 6일 '사회복지 질적연구의 도전과 기회 빅데이터와 혼합방법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2020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학회 추계학술대회'를 온라인 실시간으로 개최한다.

2020 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윤민화 학술연구위원장 사회로 오전 자유주제 논문발표와 오후 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학 회장(김주현 경희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개회 및 환영사, 전북대 사회복지학과 최옥채 교수의 '사회복지 질적연구자의 입장과 처지'라는 기조강연으로 개최된다.

이어 상지대 사회복지학과 박지영 교수를 좌장으로 첫 번째 성공회대 조남경 교수의 '빅데이터와 질적연구의 도전과 기회' 라는 주제 발표와 세명대 노법래 교수, 고려사이버대 이민영 교수의 토론, 두 번째 상명대 이원석 교수의 '혼합연구방법과 질적연구의 도전과 기회'라는 주제 발표와 제도와사람연구소 우아영 연구위원, 서울시복지재단 김정현 연구위원의 토론이 이어진다.

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학회 회장(경희사이버대학교 김주현 교수)은 "사회복지 질적연구가 도전해왔던 길과 앞으로의 기회가 무엇인지 진단하고, 새로운 자료로서 빅데이터와 연구방법으로서 혼합방법론이 가지는 속성과 논점은 무엇인지 질적연구자가 이를 어떻게 성찰하고 접근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탐색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이번 학술대회의 의미를 전했다.

2020 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학회 추계학술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이메일 통해 확인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11월 9일부터 12월 4일까지 2021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 ▲글로벌한국학 ▲문화예술경영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에서 진행된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