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는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선별진료소, 비상대책상황실 운영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비상방역대책을 마련했 20일 밝혔다. [사진=대전 중구]
대전 중구는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선별진료소, 비상대책상황실 운영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비상방역대책을 마련했 20일 밝혔다. [사진=대전 중구]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根派)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선별진료소, 비상대책상황실 운영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비상방역대책을 마련했 20일 밝혔다.

중구는 지난 5월 연휴, 8월 여름휴가 등 감염확산 사례를 감안, 국민의 전국적 이동과 다양한 활동 등에 철저히 대비하고자 방역대책을 마련했다.

우선 구는 추석연휴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보건소 전 직원을 투입해 선별진료소, 비상대책상황실,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한다.

아울러 비상 대기조를 편성, 확진자 발생 시 신속히 투입될 수 있도록 관리한다.

명절기간 중구에는 보건소, 충남대학교병원 2곳의 선별진료소가 운영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구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연휴기간 내내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낮 12시 30분까지다.

선별진료소는 유증상자(발열, 호흡기계 증상 등)와 확진자의 접촉자, 해외 입국자 등에 대한 신속한 검체 채취와 이송 업무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국내·외 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고 지역사회 내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비상대책상황실도 운영한다.

연휴기간 내내 감염병 의심환자‧접촉자 관리체계를 유지하며 지역사회 역학조사와 현장방역 조치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와 함께 24시간 콜센터(288-8043~4)를 가동해 감염병 관련 상담창구를 상시 운영하며 비상대기조를 편성해 확진자 발생 시 선별진료소와 역학조사, 방역소독에 투입할 예비인력도 관리한다.

박용갑 청장은 “추석연휴 기간임에도 보건소 전 직원이 해당 근무지에서 맡은바 임무를 수행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올 연휴에도 다른 명절 때와 똑같이 민족대이동이 발생할 시 전국단위로 전염병이 확산될 우려가 있는 만큼, 이동자제 등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