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보안SW 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대표 노희찬)과 협력해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 클라우드(DocuONE Cloud)의 공동 영업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형태의 업무 환경이 확산함에 따라 기업들의 문서 협업/보안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지란지교시큐리티와 에스원은 이러한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자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 클라우드(DocuONE Cloud)의 공동 영업을 시작, 중소기업의 정보보안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이번에 협력하게 된 에스원은 국내 물리보안 시스템 인프라를 기반으로 최근 정보보안 솔루션의 수요 증가에 맞춰 보안 컨설팅을 실시, 고객사별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스원은 고객 발굴과 제안을 담당하는 한편,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에 대한 솔루션 제공과 기술 지원을 담당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에스원은 문서중앙화 라인업을 갖추고 고객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에스원의 영업망을 통해 중소기업 대상의 영업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다큐원 클라우드는 사용자 PC내 기업의 모든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여 강력한 보안과 협업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로컬 PC 및 저장 매체 제어, 반출 결재 등의 문서 보안 기능으로 기업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고 외부 유출을 차단한다.

또 협업 폴더 지원, 태그 검색, 버전/이력관리 등의 편의기능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유연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공동 영업의 시작으로 ‘중소기업 정보보안 솔루션 지원 사업’에 에스원이 다큐원 클라우드 공급기업으로 참여한다. 해당 사업은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정부지원 사업으로서 중소기업이 다큐원 클라우드를 도입 시 최대 8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