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피앤피시큐어]
[사진=피앤피시큐어]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통합접근제어 솔루션 전문기업 피앤피시큐어(대표이사 박천오)가 디비세이퍼 엔터프라이즈(DBSAFER Enterprise V5.0)를 국민연금공단에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통합접근제어 솔루션 디비세이퍼 엔터프라이즈는 하나의 통합된 솔루션으로 DBMS, SYSTEM에 대한 접근, 권한 정책을 통합해 관리하고 로그 통합 관리도 가능해 기존의 접근제어 시스템 대비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국민연금공단 측은 “이번 통합접근제어 솔루션 구축을 통해 DB접근제어와 IM(계정관리 및 시스템접근제어)으로 이원화되었던 관리체계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일원화해 도입/유지 비용 절감과 업무 복잡도를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디비세이퍼 엔터프라이즈는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과 시스템접근제어, OS접근제어, 계정관리(OS&DB) 기능이 통합된 통합접근통제 솔루션으로, 개인정보처리자가 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식별과 인증, 접근통제, 권한통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금융기관, 공공기관, 기업들은 DB접근제어와 SYSTEM접근제어 솔루션을 도입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를 준수하고 있으나, 각각 다른 제조사의 솔루션을 도입해 사용하다 보니 보안정책의 이중화, 타 솔루의 연동 불허 등의 제한 사항이 발생하는데 피앤피시큐어의 통합접근제어 솔루션은 이러한 제한 사항 해결이 가능하다.

디비세이퍼 엔터프라이즈(DBSAFER Enterprise)는 Gateway(Proxy) 방식으로 DBMS 또는 SYSTEM에 직접 접속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며, 권한별 제어, 로그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우회접속까지 로깅 및 제어가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