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카운트다운 영상 이미지. [사진=서울관광재단]
방탄소년단의 카운트다운 영상 이미지. [사진=서울관광재단]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빌보드 싱글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BTS)이 홍보영상으로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린다.

3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BTS)의 2020 서울관광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 See You in Seoul’이 오는 11일 오후 5시(한국 시간)에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본편 영상 내용은 서울의 매력을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1분 30초가량의 짧은 영상으로 알려졌다.

서울관광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 방탄소년단의 이번 홍보영상은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관광재단은 본편 영상 공개를 앞두고 서울시와 함께 카운트다운 홍보영상도 제작해 서울관광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한 편씩 공개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멤버별로 본편 영상을 미리 알리는 카운트다운 영상은 본편 공개 일주일 전인 4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오후 5시에 총 7편이 공개된다.

카운트다운 영상은 방탄소년단과 함께 서울시의 도시브랜드인 ‘I·SEOUL·U’ 영문 글자를 한 글자씩 따라 그리며 화면을 잠금 해제하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와 함께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서울관광홍보영상 본편 댓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담아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명예관광홍보대사로 4년째 활동 중인 방탄소년단은 지난해에도 서울관광 홍보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