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제천시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청사 방문 시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에 들어갔다.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은 정보기술을 활용, QR코드에 기반해 출입명부를 관리하는 것으로 수기 출입명부의 잘못된 작성이나 역학조사 거짓 진술 등 방역 사각지대를 방지하고자 도입됐다.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에 따라 제천시청 방문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개인 QR코드를 발급받아 전자출입명부 단말기에 스캔해야 출입을 할 수 있게 됐다.

인식된 정보는 청사에 남지 않고 사회보장정보원에 전송돼 감염병 관리를 위해 사용된 뒤 4주 후 자동 폐기된다.

다만 스마트폰이 없거나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전자출입명부 사용이 곤란한 방문객은 수기로 출입명부를 작성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 5개소(시 본관, 허가민원센터, 안전관리센터, 교통과, 보건소) 출입구에 손소독과 발열 체크가 가능한 비대면 생활방역기를 설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맞춘 방역 대책을 마련해 코로나19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청사를 방문하는 분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청사 출입관리를 한층 더 강화했다"며,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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