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정숙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31일부터 9월 11일까지 치매안심센터 사례관리대상자 445명에 대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건강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영광군청]
[사진=영광군청]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치매 쉼터와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되고, 외출 자제 등으로 인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1:1 가정방문을 통해 치매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치매환자 및 보호자의 작은 행복감을 주고자 파스, 미끄럼방지 매트 등 건강꾸러미 8종을 지급하고, 치매예방수칙과 투약방법을 지도하는 한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외출자제 교육, 우울감 해소를 위한 심리방역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묘량면에 거주하는 대상자는 코로나19로 경로당이 폐쇄돼 마을 친구도 만날 수 없고, 자녀들도 모두 객지에 살고 있어 힘든 시기인데 "이곳까지 직접 찾아와 말벗도 되고, 건강꾸러미도 선물 받게 돼 너무도 좋다"라며 연신 고마움을 전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치매환자들의 사회적 접촉과 교류를 증진시켜 고립감 해소와 외로움 예방은 물론 가족들의 부양부담 감소 및 휴식을제공해, 치매로부터 안전한 영광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히며, 치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