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핫 100(Hot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31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1위 소식을 알렸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가 핫 100 최신 차트에 1위로 첫 진입함에 따라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또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주요 성과에 대한 소개도 게시했다.

지난달 21일 발매된 ‘Dynamite’는 같은 달 27일까지 한 주 동안 미국 내 3390만 스트리밍 횟수와 30만 음반원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어 첫 주 26만500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지난 2017년 9월 16일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싱글 '룩 왓 유 메이드 미 두(Look What You Made Me Do)'의 35만건 다운로드 이후 3년 만에 가장 높은 디지털 판매량을 기록하기도했다.

‘핫 100’ 차트는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횟수, 음원 판매량을 종합해 싱글의 순위를 집계하는 빌보드의 메인 차트로, 방탄소년단은 해당 차트 정상에 오른 최초의 한국 가수이자 빌보드의 또 다른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을 달성한 최초의 한국 가수로 이름을 올렸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