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진행된 1기 출범식에서 '포벤처스' 1기 사내벤처 '이롭(IROP)'이 모바일 화재감시 로봇 조종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이뉴스투데이 전종보 기자] 포스코는 오는 9월 20일까지 그룹 임직원 대상으로 ‘포벤처스(POVENTURES)’ 2기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포스코는 미래 신성장사업 발굴과 직원 성장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해부터 사내벤처 제도인 포벤처스를 도입했다. 지난해 10월 출범한 포벤처스 1기는 현재 11개팀이 △환경자원 △제어계측 △소재 △건축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최종 선발된 사내벤처팀에게는 안정적인 창업 및 사후관리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최대 1년간 인큐베이팅을 거쳐 최종 심사를 통해 창업 여부가 결정되며 인큐베이팅 기간 동안 사무공간과 시제품제작·마케팅 지원금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창업한 기업을 대상으로 외부 투자유치와 판로개척 과정도 지원하며 임직원들이 실패 부담 없이 도전적으로 창업에 임할 수 있도록 창업 휴직 제도를 마련해 사업 실패 시에도 3년 이내에 회사로 복귀할 수 있도록 했다.

포스코는 9월 말 1차 후보팀을 발표한 후 추가 심의과정을 거쳐 오는 11월 중 포벤처스 2기 사내벤처팀을 출범시킬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