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리온]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오리온 젤리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오리온은 마이구미, 왕꿈틀이, 젤리밥 등 젤리제품이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며 중국과 베트남 양국에서 올해 7월까지 누적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리온 젤리는 지난 2016년부터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중국 시장에 왕꿈틀이를 출시한 이후 젤리밥과 마이구미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중국에서는 특히 마이구미가 2018년 출시 이후 판매량이 매년 60%이상 크게 성장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왕꿈틀이와 젤리밥도 새콤달콤한 맛과 귀여운 캐릭터로 어린이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은 시식행사 등을 확대하며 브랜드 팬덤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베트남에서도 마이구미와 왕꿈틀이 등이 식품 안전에 민감한 주부들 사이에서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현지 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만큼,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오리온은 1990년대 초부터 마이구미, 왕꿈틀이 등 히트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국내 젤리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왕꿈틀이에 신맛을 더한 사워꿈틀이, 고래밥 해양 생물 캐릭터를 활용한 젤리밥, 상큼한 비타C 파우더가 특징인 젤리데이등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 젤리가 해외에서 글로벌 제품들과 경쟁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해외의 젤리시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가는 한편, 국내에서는 여러 가지 새로운 젤리 제품들을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