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TV]
[사진=연합뉴스TV]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전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히 확산하면서 수도권 중환자실 가용 병상이 7개밖에 남지 않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주영수 코로나19 공동대응상황실장은 25일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열린 ‘코로나19 공동대응상황실·신종감염병 중앙임상위원회’ 기자회견에서 이같은 통계를 공개했다.

주 실장은 “지난 14일부터 수도권에서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면서 현재까지 중환자 30명이 발생했다”며 “전체 수도권 병상 수는 85개인데 어제(24일) 기준으로 가용 병상은 7개 정도”라고 말했다.

그는 이달 말 코로나19 입원 환자가 정점을 찍으면서 병상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 실장은 “중증환자의 경우 증상 발생 후 중환자실로 옮겨지기까지 5일 정도 소요된다”며 “5일의 시간 차이를 고려할 때 가장 많은 환자가 입원하는 건 이달 30일 전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환자 병상 확보를 위해 수도권 상급종합병원과 지속해서 논의하고 있다”며 “적절한 전원 조치를 순차적으로 하면 부족하지 않게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