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랄라블라 직원으로부터 힐링 관련 제품을 추천받고 있다. [사진=랄라블라]
고객이 랄라블라 직원으로부터 힐링 관련 제품을 추천받고 있다. [사진=랄라블라]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는 긴 장마와 코로나19로 인해 홈캉스가 늘며 힐링 관련 뷰티 상품이 인기라고 25일 밝혔다.

랄라블라가 최근 한달 간(7월25일~8월24일)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집에서 머물며 힐링 할 수 있는 상품인 △풋케어(발바닥 힐링 패치류) 상품이 15.2% △아이마스크(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상품)가 14.0% △디퓨저(액상형 방향제)가 12.7%로 직전월 동기간 대비 매출이 각각 증가했다.

반면 여름철 UV 차단 관련 상품의 매출은 동기간 대비 -7.2% 감소했다.

홈캉스족이 늘면서 하절기 외출 관련 상품 매출이 감소하고 발과 눈 등에 패치 형태로 부착하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힐링 케어류 상품이 늘고 있는 것이다.

홈캉스의 증가는 색조 화장품의 소비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랄라블라가 지난달 말 ‘편안한 휴식을 준비하는 나’의 콘셉트로 선보인 ‘롬앤’은 50여개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한편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가 색조 화장품의 매출 지형도도 바꿨다.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하지 않았던 올해 1월 한달 간의 아이(eye) 제품 매출 구성비는 39.7%였으나 최근 한달(7월25일~8월24일) 기간엔 50.4%로 크게 증가했다.

반면 립(lip) 제품의 매출 구성비는 동기간 46.3%에서 41.1%로 다소 줄었다.

랄라블라가 운영하는 색조 화장품의 카테고리는 얼굴 부위에 따라 크게 립 제품(립글로스, 립스틱 등), 아이 제품(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등), 기타(블러셔, 컨실러 등)로 구분된다.

랄라블라는 뉴노멀 시대에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스팀베이스아이마스크 등 패치류 상품, 코코도르 디퓨저 등 힐링 관련 상품을 확대 취급하는 한편 8월 28일~9월 24일 기간동안 씨스터앤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상품을 1+1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양윤정 GS리테일 뷰티팀장은 “길게 이어진 장마와 코로나19로 인해 이른바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구매 트렌드가 늘고 있다”며 ”랄라블라는 개인 힐링 아이템과 마스크 착용 관련 색조 화장품을 강화해 뉴노멀 시대의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