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존슨앤드존스]
[사진=존슨앤드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미국의 다국적 기업인 존슨앤드존슨이 코로나19에 대한 첫 임상 시험을 내주에 개시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존슨앤드존슨은 이날 화상 전화로 2분기 실적 발표를 하면서 코로나19 백신 개발 상황을 이처럼 전했다.

존슨앤드존슨은 우선 이달 22일부터 벨기에에서 1000명 이상의 성인을 상대로 한 임상시험 절차에 착수하고 그 다음 주에는 미국에서도 진행해 백신의 안전성과 면역반응 유도 능력을 평가할 계획이다.

이어 3상 임상시험은 빠르면 10월 하순에 진행할 계획으로 현재 미국 국립보건원(NIH)과 논의 중이라고 이 회사는 전했다.

존슨앤드존슨은 개발 중인 백신이 안전하게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을지는 올해 말쯤이면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임상시험이 성공하면 내년 초반에는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면서 내년 말까지 백신 10억회분을 제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미국 제약사 모더나는 초기 임상 시험에서 실험 대상자 전원이 항체 형성에 성공했다며 오는 27일부터 백신 개발 마지막 단계인 3상 임상시험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옥스퍼드대학과 아스트라제네카가 공동 개발 중인 백신도 주목받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에서 160여종의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진행 중이며 20여개는 임상 시험 단계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