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원내대표가 6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월성1호기 경제성 평가 위법성 검증 국회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유준상 기자]
주호영 원내대표가 6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월성1호기 경제성 평가 위법성 검증 국회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유준상 기자]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6일 “잘못된 결정을 내린 사람들의 행적은 시간이 흐르더라도 결코 덮일 수 없고 반드시 훗날 책임을 져야 함을 보여주는 사례로 남겨지게 될 것”이라며 월성1호기 경제성 평가 감사 발표를 앞둔 감사원에 올바른 감사를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월성1호기 경제성 평가 위법성 검증 국회토론회’에서 “월성1호기 논란은 국가 경제적으로도 잘못된 일이지만 정의의 관점에서 더 큰 문제”라며 이렇게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지난 5월 28일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 회동을 가진 자리에서 월성1호기 조기폐쇄, 신한울 3·4호기 건설 중단 등 강력하게 항의한 바 있다.

감사원이 월성1호기 감사를 지연시키는 데 대해 주 원내대표는 “감사원에 감사를 의뢰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몇 차례나 연기하면서 파행을 일으켰다”며 “대통령이 첫 단추를 잘못 끼운 것이 시초가 됐고, 여기에 맞추려 하다 보니 이런 잘못된 판단이 연이어 발생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주 원내대표는 “탈원전 문제의 최정점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고 확신한다”며 “대통령이 가이드라인으로 정해주니까 한국수력원자력 등 공무원들이 거기에 맞추려 하면서 월성1호기 중단과 같은 무리한 결정이 내려지게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에너지업계는 감사원이 금주 내로 월성1호기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에 대한 감사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