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고나라는 지난 코로나19 확산 이후 올해 2월부터 지난달까지 4개월 동안 신규회원 55만명이 가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중고나라 카페 회원은 현재 1832만명이며, 중고나라 앱까지 포함한 통합 회원 규모는 현재 2349만명이다.

중고나라는 신규 회원 모집을 위한 마케팅 활동보다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의 서비스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정책과 기능을 선보이는 것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코로나19 확산 이후 중고나라 카페에 새로 가입한 회원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양한 연령대가 새롭게 진입했다.

국내 코로나19 확산 직전 4개월(19년10월~20년1월)과 직후 (20년 2월~5월) 신규 회원 가입 현황을 연령대로 비교하면 ▲40대 39% ▲50대 47% ▲60대 이상 51% 순으로 증가했다.

이번 40대 이상의 중고나라의 신규 회원의 증가 배경에는 코로나19로 발생한 마스크 대란과 함께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집안에서 오랫동안 시간을 보내는 일이 많아지면서 온라인 중고거래 참여가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중고나라에는 어린이 용품과 장난감, 게임, 화초, 실내 인테리어 분야의 상품 등록과 거래가 약 20%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신규 회원의 유입으로 중고나라 카페 MAU(월간 순 이용자) 역시 직전 4개월 대비 11% 이상 상승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4개월간 중고나라 카페의 평균 MAU는 1141만명 수준이며 지난 3월에는 1209만명을 돌파했다. 중고나라는 이번 신규 회원 유입을 새로운 플랫폼 성장의 기회로 파악하고 카페 내 도배글 제한, 상품 모니터링 부서 정비, 협력업체 확대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