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은 유럽 소재 선사로부터 약 900억원 규모의 5만톤급 PC선 2척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은 유럽 소재 선사로부터 약 900억원 규모의 5만톤급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2척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한국조선해양]

[이뉴스투데이 전종보 기자] 한국조선해양은 유럽 소재 선사로부터 약 900억원 규모의 5만톤급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2척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조선해양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올 들어 총 19척의 PC선을 수주하게 됐으며 계약 옵션에 1척이 포함돼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지난해에도 총 40척의 PC선을 수주한 바 있다.

창사 이래 지금까지 700척 이상의 PC선을 건조·인도한 한국조선해양은 현재 전 세계 수주잔량(145척) 중 약 45%에 달하는 65척의 수주잔량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친환경 디자인 개발과 고효율 엔진 적용 등으로 선주들로부터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앞선 건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주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수주한 PC선은 길이 183m·폭 32m·높이 10m 규모며 오는 10월 울산 현대미포조선 야드에서 건조를 시작해 2021년 하반기 고객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