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은 27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전환기를 맞아 방역체계 재점검과 하반기 사업 탄력적 변경을 주문했다. 사진은 허태정 시장이 주간업무 PC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은 27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전환기를 맞아 방역체계 재점검과 하반기 사업 탄력적 변경을 주문했다. 사진은 허태정 시장이 주간업무 PC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27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전환기를 맞아 방역체계 재점검과 하반기 사업 탄력적 변경을 주문했다.

허 시장은 “의료진과 공직자들의 노력 덕분에 대전을 오늘로 지역 내 확진자가 28일째 발생하지 않고 있다”며 “30일 석가탄신일을 시작으로, 내달 5일까지 휴일이 이어져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관리감독에 각별히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허 시장은 “내달 5일 이후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전환됨에 따라 생활방역과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의 기준, 대상, 방법, 절차 등을 미리 검토하고 자치구와 일관된 방침으로 시행할 수 있게 준비하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변환 환경에 맞춰 민선7기 후반기 정책의 탄력적 변화를 수립하고 새 발전의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코로나19를 맞아 올 하반기 사업은 물론 민선7기 후반기 정책도 수정이 불가피하다”며 “기존 사업평가와 더불어 남은 사업의 방향과 목표를 재정립하고 새로운 계획을 준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허 시장은 “이번 사태를 겪으며 우리는 생활과 업무 모두에서 많은 변화를 경험했고 여기에는 많은 기술적 발전요소가 담겨 있다”며 “4차산업혁명특별시답게 이에 대한 기술 효과성을 높이고 선도할 방안을 고민하자”고 말했다.

또 허 시장은 우리사회가 코로나19를 겪으며 빛난 공동체 시민의식을 정책으로 발전시킬 것을 제안했다.

허 시장은 “이번 사태를 통해 우리가 코로나와 함께 의식하는 핵심단어로 공동체가 부각되고 있다”며 “그동안 시민이 보여준 모습을 지역사회에 맞는 공동체 정책으로 연결시켜 우리사회를 더 좋게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이날 허 시장은 산불예방 특별관리, 직장 내 성인지감수성 강화 등 현안을 논의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