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문경시가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에 18억원을 투입해 3,586㎡ 면적에 도자기, 연인, 돌, 생태 등 4개 미로로 구성된 문경생태미로공원(사진) 조성을 완료해 22일에 개장했다.

자생식물원 형태로 유지하던 자연생태공원을 도자기, 연인, 돌, 생태를 주제로 한 미로공원과 전망대, 산책로 등을 추가해 식물 테마 미로공원으로 변경했다.

우리나라 자생식물인 측백나무로 특색 있게 조성한 도자기 미로, 연인의 미로, 생태 미로는 측백나무의 피톤치드를 느끼면서 어릴 적 추억의 미로 찾기를 할 수 있으며, 각 미로에 설치된 도자기와 연인 조형물을 통한 추억의 인생 샷도 남길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3,000원, 단체 2,500원이며, 문경시민은 50% 할인된다.

이 밖에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돕고 공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입장객에게 문경시 농·특산품 교환권(1,000원)을 배부해 문경새재에 있는 농·특산품 직판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는 문경사랑상품권(1,000원)을 배부해 문경 시내 가맹점에서 사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