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신재섭 원주시의장과 의원들이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8일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신재섭 원주시의장과 의원들이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강원 원주시의회는 8일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신재섭 원주시의장과 의원들은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은 지난달 1일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의 필수 소재에 대한 수출 규제를 강화했고 2일 우리나라를 백색 국가에서도 배제했다”며 “아베 정부의 이번 조치는 부당하고 불합리한 경제도발 행위로 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무역기구 협정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는 단순히 양국 수출 관련 기업의 피해를 넘어 관광산업과 제조업, 자영업 등 모든 산업 분야에서도 피해를 미쳐 양국은 물론 세계 경제를 불안하게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일본 정부는 우리나라에 대한 수출규제 조치를 조건 없이 철회하고 대법원의 ‘일제 강제징용 배상 판결’ 결과를 존중, 전범 기업은 즉각 사죄하고 배상하라”면서 진정성 있는 사과를 촉구했다

또 “계속되는 일본 정치인들의 망언을 규탄한다. 과거 범죄행위에 대한 철저한 반성과 사죄, 이에 따른 잘못된 일본의 역사를 청산하고 올바른 한일 관계를 개선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의 경제도발로 범국민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과 일본 여행 자제 운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며 “일본 정규가 모든 규제를 철회할 때까지 관련 운동에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