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제품 불매운동 스티커 [사진제공=원주시]
일본제품 불매운동 스티커 [사진제공=원주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일본 정부의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로 반일감정이 고조되는 가운데 강원 원주시가 일본 제품 불매운동 스티커 3만장을 제작해 배포하기로 했다.

시는 7일부터 9일까지 1차로 1만장을 배포하고 2만장을 추가 제작하는 등 차량용 2만2000장, 상가용 8000장 등 총 3만장을 배포할 예정이다.

앞서 원창묵 원주시장은 지난달 25일 일본의 경제 도발을 규탄하고 전 공직자의 일본 출장·연수·교육 등을 무기한 중단함은 물론 시민단체의 불매운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이에 지난달 말 일본 제품 불매운동 추진계획을 수립해 구매를 중단하고 공사 발주 시 설계단계부터 일본산 자재와 장비 등이 배제되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할 계획이다.

또 원주시 출자·출연기관 등 공공부문에서 일본 제품 불매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원주시 사회단체협의회(회장 장각중)가 지난달 29일 일본의 수출 규제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연데 이어 31일 범시민 규탄대회를 열고 시민 불매운동에 나섰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과거사 반성 없는 일본 정부의 보복적 경제 규제로 촉발된 총칼 없는 경제 전쟁을 맞아 100년 전 선조들의 3·1운동 정신을 되새기며 당당히 맞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시의회(의장 신재섭)도 8일 일본 정부의 부당한 경제 도발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12일에는 원주인권네크워크(공동대표 이선경·안경옥·박혜영)가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