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미래의 땅 새만금에 세계 첫 다기능과 다목적 해안형 수목원이 조성될 전망이다.

전라북도는 20일 도청 접견실에서 새만금 농업용지 내에 조성되는 국립새만금수목원을 친환경 녹색숲, 녹색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산림청, 김제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립새만금수목원은 2026년까지 1530억원이 투입돼 김제시 새만금복합도시에 151ha(헥타르)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올 하반기 기본설계를 착수하고 2022년에 착공해 2027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한다.

공간 구성은 도서와 해안식물을 주제로 문화와 전시, 연구, 경관 체험을 위한 공간으로 이뤄지며 해안식물 돔을 비롯해 우리나라 주요 도서 식물 전시원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송하진 지사는 “국립새만금수목원은 세계 최초의 다기능·다목적 해안형 수목원으로 최신 지식과 기술의 메카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송하진 도지사와 김재현 산림청장, 박준배 김제시장이 참석해 국립새만금수목원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인식을 함께 하고 협력을 다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