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송혜리 기자]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정부가 5G 관련 산업 육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 추경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한다.

3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G+ 전략’ 추진을 위해 구성한 ‘범부처 민‧관 합동 5G+ 실무위원회’ 첫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실무위원회는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을 위원장으로 10개 관계부처 담당 실‧국장, 민간위원 18명 등 29명으로 구성했고 ‘5G+ 전략 실행계획(안)’에 대한 안건 보고를 통해 2019년 하반기 주요계획(안)과 5G+ 전략산업 추진계획(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정부는 제1차 실무위원회 논의결과를 바탕으로 과기정통부 장관과 민간 전문가를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민‧관 합동 5G+ 전략위원회를 6월 중에 개최해 5G+ 전략 실행 가속화를 꾀한다. 또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확대, 입체 실감콘텐츠 제작 인프라 구축, 5G 기반 스마트공장 핵심기술 실증 등 2019년 추경 예산 확보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5G 시장의 글로벌 퍼스트무버가 되겠다는 공동 목표를 가지고 10개 부처와 다양한 분야 업계 전문가들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번 실무위원회 구성을 계기로 민‧관이 기술‧시장 빠른 변화에 공동 대응하고 5G 기반 신산업 육성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모든 정책적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