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경동 농어촌자원개발원 대리, 김기진 농어촌자원개발원 부장, 최이윤 옥계면사무소 복지계장, 민원경 강릉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김종명 ㈜유디 사장, 이경환 ㈜유기 홍보기획팀 차장 [사진=유디치과]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유디치과가 지난 17일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사무소에서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들의 치아관리와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구강관리용품 1400개를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유디치과와 사회공헌협약을 맺은 한국농어촌공사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행사에는 민원경 강릉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과 김종명 ㈜유디 사장, 김기진 농어촌자원개발원 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유디치과는 피해주민들이 복구작업 기간 동안 치아관리에 신경쓸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 1400개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이는 각 지역별 산불피해 주민의 임시 거처지로 지원될 예정으로, 고성군(구강관리용품 500개, 틀니관리용품 200개), 속초시(구강관리용품 300개, 틀니관리용품 100개), 강릉시(구강관리용품 200개, 틀니관리용품 100개)에 전달됐다.

이번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구호물품 전달식에 참석한 민원경 강릉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의 경우 어려운 상황에서 소홀할 수 있는 치아관리를 위해 틀니 관리용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유디치과는 앞서 지난 4월에는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산불 진화에 최선을 다한 소방관들을 위해 ‘제1회 소방청장배 전국 소방공무원 체육대회’에 1500만 원 상당의 물품과 성금을 후원하기도 했다. 올해 8월 중에는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을 직접 방문해 이재민을 위한 의료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