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주식회사 C&C는 클라우드·빅데이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론부터 실전까지 무료로 배울 수 있는 ‘2019 실전 디지털 테크 트레이닝’을 22일 개설한다.

이 교육은 최신 디지털 기술과 활용 노하우를 개방∙전수하면서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기업 마케터나 IT개발자, 혹은 업무 실무자 등 디지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빅데이터 실전 교육 과정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핸즈 온 세미나’는 일일 6시간 동안 빅데이터 기초 이론부터 머신러닝·딥러닝 기반 빅데이터 분석 실습까지 해볼 수 있다.

SK C&C 빅데이터 플랫폼 ‘AccuInsight+(아큐인사이트 플러스)’를 활용해 △빅데이터 데이터 수집·처리·분석·시각화 △머신러닝이 가미된 웹 기반 분산 병렬 모델링 △실전 딥러닝 모델 구축·실행 등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화 전 과정을 빠르게 배울 수 있다.

BP사 전문 개발자들은 이틀간 12시간 속성 과정인 ‘클라우드 제트 테크 트레이닝’을 신청하면 된다.

이 과정은 SK C&C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포털 활용 방법과 △네트워크(NW)·소프트웨어 가상 어플라이언스(VPX)·로드밸런서(LB) 기술 습득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이해 및 적용 △클라우드 PaaS 플랫폼 개발과 활용 등의 실전 팁을 제공하는 전문 과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매월 20일까지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한 설문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 u-타워) 7층 디지털 랩스와 8층 리체움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이문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디지털 세상에서는 기술을 개방하고 전수할수록 산업의 성장이 빨라진다”며 “클라우드·빅데이터 과정을 시작으로 실제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디지털 기술 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BP사 기술 인력은 물론 다양한 기업의 디지털 인재들과 함께 강한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