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 AR·VR 서비스 '핑거쇼핑' [사진=롯데홈쇼핑]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롯데홈쇼핑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로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AR∙VR 서비스 전문관 ‘핑거쇼핑’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인기 브랜드 가상 매장을 방문해 직접 둘러보고, 입체(3D) 화면에서 상품 배치 등을 해보며 챗봇 상담도 가능하다.

이는 지난해 가전∙가구 가상으로 배치해 보는 ‘AR뷰’와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이 가능한 ‘VR 스트리트'에 이어 관련 쇼핑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다.

AR뷰 존에서는 밀레 청소기, 삼성 건조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등 총 220여 개 가전 및 리빙 상품을 본인의 생활공간에 배치해 보고 사이즈도 측정할 수 있다.

VR 스트리트 존에서는 롯데홈쇼핑 오프라인 매장인 스튜디오샵을 비롯해,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 쇼룸을 그대로 구현한 ‘일룸 VR스토어’ 등 총 11개 국내외 유명 플래그십 매장을 둘러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AR·VR 서비스 '핑거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본사 방송센터 내에 구축한 ‘3D 콘텐츠 스튜디오’를 활용해 올해 안에 AR·VR 서비스 적용 상품을 500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상품 내부까지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이내믹 3D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말까지 ‘핑거쇼핑’ 전문관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S10 5G, 플레이스테이션 4 VR 세트, 애플워치 4를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DT본부장은 “AR∙VR 서비스 도입 전후 6개월을 비교한 결과, 상품에 관한 고객 불만율이 10% 이상 감소하고 20~30대 젊은 고객 유입이 급증하는 등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였다”며 “이에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전문관을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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