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농어촌지역 학생들의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에듀택시’ 제도를 도입한다.

에듀택시 사업은 민선3기 장석웅 전남교육감의 핵심 공약 중 하나로 농어촌교육 활성화와 작은 학교 살리기 차원에서 도입됐다.

도교육청은 교통이 취약한 읍·면 지역 거주 초·중학생 중 집에서부터 학교까지의 통학거리가 2km를 초과하고, 통학버스(에듀버스 포함) 승차시간이 1시간 이상인 학생을 대상으로 택시회사와 계약을 통해 택시비를 지원해준다.

또한, 좀 더 많은 학생들에게 통학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군 자치단체와 협의를 통해 여수, 곡성 등 7개 시·군을 시범운영 지역으로 정하고, 5월부터 운영해 그 성과 등을 분석한 뒤 하반기에 전면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시범 운영에는 3억4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79대의 에듀택시를 운행해 7개 시·군 지역, 초·중 42개교 191명의 학생들이 혜택을 보게 된다.

전남도교육청은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학생 및 관련자에 대한 안전지도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전남도교육청 관계자는 “이 사업 운영을 통해 원거리 통학 학생의 불편을 해소함으로써 학교생활 집중도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