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CJ가 IT 사업부문을 신성장사업군으로 키운다.

29일 CJ는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부문과 IT부문 법인을 분리하고 이중 IT부문을 CJ주식회사 100% 자회사로 편입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CJ주식회사는 이날 기업분할, 주식교환에 대한 이사회 보고와 승인을 마쳤다.

CJ올리브네트웍스 기업분할은 인적분할로 진행하고 분할비율은 IT사업부문 45%, 올리브영 55%로 정했다. IT부문은 CJ주식회사와 포괄적 주식교환을 거쳐 CJ 100%자회사로 편입된다. 주식교환 비율은 1대 0.5444487이고 주주가치를 고려해 신주가 아닌 자사주를 배분한다. 기존 CJ올리브네트웍스 자회사인 CJ파워캐스트는 IT부문 100% 자회사로 편입한다. IT부문과 CJ파워캐스트 2018년 연결 매출액은 7070억원, 영업이익은 470억원 규모다.

IT사업부문(가칭 CJ The Next) 신사업은 △그룹 IT서비스 클라우드화 및 유망 스타트업 투자 등을 추진하는 디지털이노베이션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타깃 광고’ 등을 맡는 디지털마케팅 △몰입형 콘텐츠 기술(VR, AR, 실시간 CG 등 신기술) 관련 선제적 투자 및 연구개발을 진행할 디지털체험 등 3대축으로 개편하고 외부 투자와 제휴 등을 추진한다.

CJ 관계자는 “그룹에 내재된 IT 역량 및 비식별데이터를 응집해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등과 같은 첨단기술을 접목한 미래지향 신사업으로 진화 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