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김한기 보성산업 부회장, 김영섭 LG CNS 사장이 스마트타운 조성을 위한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LG CNS]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부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단지 1만2000평에 LG IT 역량을 집중한 스마트타운이 조성된다.

29일 LG CNS는 LG 전자, 보성산업과 '부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내 스마트타운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으로 LG CNS는 스마트시티 플랫폼인 ‘시티허브’를 기반으로 스마트 홈 · 빌딩 에너지 · 안전보안 · 주차관제 시스템 등 IT 인프라를 구축하고 스마트타운 서비스 기획과 통합 운영관리 영역을 담당한다.

LG전자는 스마트타운에 필요한 스마트 가전, 공조, 사물인터넷(IoT), 에너지 기술 등 솔루션 분야를 담당한다.

보성산업은 스마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제반 환경을 조성하고 스마트타운 기획 및 시공을 맡는다.

LG CNS 관계자는 “오늘 협약을 체결한 보성산업, LG전자, LG CNS는 국내 스마트시티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민·관·공이 협력하는 한국형 스마트시티 모델 개발의 틀을 마련해 국가 전략 추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