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과 여성가족부는 10일 우수한 여성 인력을 고위직까지 성장시키기 위한 실천과제를 담은 자율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사진=롯데지주>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롯데그룹이 2022년까지 여성임원을 60명까지 늘린다. 현재 36명에서 3분의 2가량 증대시킨다는 목표다. 아울러 현재 14% 수준인 책임급 이상 여성 간부 비율도 전체 30% 확대한다. 현재 여성 CEO는 선우영 롯데롭스 대표가 유일한데 2호 여성CEO 발굴에도 힘쓴다.

롯데그룹과 여성가족부는 10일 우수한 여성 인력을 고위직까지 성장시키기 위한 실천과제를 담은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을 비롯한 여성가족부와 롯데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3월 여성가족부와 10개 경제단체가 체결한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 후속과제로 기업이 성별균형 수준을 높이기 위한 목표 및 계획 등을 제시하고 이행하는 ‘기업과 자율 협약 릴레이 캠페인’ 전개한다.

롯데는 앞으로 ‘여성인재육성위원회’를 매년 개최해 여성 인재 양적 확보뿐만 아니라 질적 육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인재육성지표의 체계적인 관리, 핵심 보직에 여성 임용 확대, 리더십과 역량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롯데 신동빈 회장의 다양성 철학에 따라 지난 14년간 여성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한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고, 롯데 기업문화도 긍정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신입사원들이 자연스럽게 CEO 꿈을 키우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롯데그룹은 최고 경영자가 여성인재육성 중요성을 조기에 간파하고 시스템을 갖춰 지금은 그룹 전반에 정착단계에 이르러 다른 기업에 모범이 되고 있다” 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롯데그룹 사례가 성별균형 확보를 위한 우수사례로 공유되고 이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