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코센의 자회사 바이오제닉스코리아㈜는 중국 상남그룹의 자회사 시웨이왕뤄와 연간 100억원 규모의 유산균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수출 품목은 열처리유산균이 함유된 유산균 제품과 화장품이다.

바이오제닉스코리아 관계자는 “중국 상남그룹의 경영진들이 바이오제닉스코리아의 nF1의 제품을 먹고 개인적으로 큰 효과를 본 것이 계약을 하게 된 시초가 됐다”며 ”바이오제닉스코리아의 제품이 상남그룹의 다양한 중국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할 수 있게 됐고, 향후 추가적인 큰 수출 계약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F1은 항염, 항암, 면역개선 등에 효과가 높다는 사실이 검증돼 국제 학술지에 출판되기도 했다. 기존의 생균 프로바이오틱스에 비해 열에 강하고 다양한 제품에 응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식품 기업의 기능성 원료로 채택되는 등 신개념 기능성 식품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바이오제닉스코리아 관계자는 “바이오제닉스의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중국에 샘플링을 해보면 한국인보다 기름기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중국인들이 유산균 가공 식품에 대한 효과를 더 많이 체감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한국보다 20배 이상 큰 중국의 다양한 식품 시장에 진출해 한국의 바이오 및 기능성 식품 원료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