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조준성 기자] 광주 서구는 오는 15일까지 SNS 서포터즈‘서구프렌즈’를 추가로 모집한다.

SNS서포터즈를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서구 홍보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것. 서구프렌즈는 서구의 명소 정책 행사 등 서구에 관한 모든 사항을 주민의 관점에서 취재하는 역할을 한다.

취재를 통해 자신의 개인블로그나 SNS에 서구를 알리는 서구의 주민기자단이라고 할 수 있다. 서구는 블로그와 SNS에 글을 게재하면 그에 따른 원고료를 지급하며, 원하는 경우 봉사시간도 지급한다.

또, 활동을 열심히 할 경우 반기별로 구청장 표창의 혜택도 주어진다.

추가모집은 인터넷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서구청 홈페이지·블로그 및 SNS를 통해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서구에 애정을 가지고 취재와 SNS 활동을 열심히 하실 분이 참여해 주민의 시각에서 서구 소식을 전하고 공감하는 콘텐츠가 많이 생성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주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을 하기 위해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를 운영하고 있다. ‘광주 서구청’으로 검색해서 친구를 맺으면 소식을 구독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