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조준성 기자] 전남 나주시는 지난 25일,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배전기능 양성과정’ 수료식을 함평군 소재 한국전력 인증기관인 한일전기기술학원에서 개최했다.

나주시가 배전기능 양성과정 수료식을 함평 한국전력 인증기관인 한일전기기술학원에서 개최했다.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나주시가 추진하는 ‘배전기능 양성과정’은 배전기능 인력의 고령화로 인한 청년인력 진입을 촉진하고 한국전력 및 혁신산단 등 연관기업에 우수 전문인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주시는 (사)전남고용노동연구원과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 현장실습 중심의 배전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5월 14일부터 지난 25일까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수료생 10명이 연관 기업의 조기취업에 성공했으며, 15명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총 19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재승 나주시 일자리정책실장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여 전문 업종에 진출하게 된 교육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특화된 전문양성교육으로 지역기업 발전 및 청년 일자리 창출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