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부스에서 참관객들에게 데모 시연과 설명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제공=포시에스>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포시에스는 4일에서 6일까지 사흘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규모 핀테크 및 금융 서비스 관련 전시회인 ‘머니 20/20 유럽’에 참가해 전자문서 솔루션 ‘오즈 이폼(OZ e-Form)’을 소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머니 20/20 유럽은 총 85개국의 은행, 카드사 등 금융기관은 물론 결제, 블록체인, 생체인식, 인증, 토큰 등 금융 관련 솔루션 벤더 약 1500개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본 전시회에서 포시에스는 지난해 11월 파트너 계약을 맺은 세르비아의 알고텍(Algotech)과 함께 전자문서 솔루션 기반의 금융권 혁신을 위한 태블릿 브랜치, 디지털 창구, 비대면 계약 서비스 등 다양한 데모를 준비, 소개했다.

부스를 찾아 데모 시연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은 참관객들은 자사 시스템과의 적용 적합성을 문의하는 등 상담이 진행됐다.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은 “이번 전시회는 포시에스 전자문서 솔루션이 유럽 금융 분야의 디지털 변화에 부합하는 제품 기술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 기회를 발판으로 더욱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진행하여 유럽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