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기업 블록72가 소개하는 ‘블록체인×인더스트리 #1 밋업’이 8일 오후 7시 30분 한화생보험보험빌딩 드림플러스에서 열린다. 

5일 블록72에 따르면 이번 밋업은 블록72가 블록체인 업체를 소개하는 행사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업계의 움직임을 관망할 수 있는 행사다. 

이번에 소개하는 콜텍스는 인공지능 자율신경 블록체인 시스템이다. 스마트 컨트랙트 위에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모델링을 추가한 프로젝트이며 컨텐츠박스는 영상, 음악, 팟캐스트 등 콘텐츠 플랫폼을 구성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이번 밋업에서 콜텍스와 컨텐츠박스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콘텐츠와 관련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각각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토론 및 질의응답을 받게 된다. 콜텍스의 토론 패널에는 구태훈 시너지IB 투자이사, 앤디 최 카카오벤처스 투자팀장, 김중헌 중앙대 소프트웨어 공학부 교수 등이 참여한다. 

컨텐츠박스의 토론 패널에는 김영종 Freec 대표와 유튜버 Cryptoviral이 참여하는 등 기존 블록체인 밋업과 다르게 프로젝트의 설명으로 끝나지 않고 업계/학계와 긴밀히 연관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콜텍스와 컨텐츠박스는 7일 용산 드래곤시티 그랜드 볼룸 한라에서 열리는 2018 BKC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에도 참여한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이더랩과 글로벌 크립토 펀드 GBIC가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업체 외에도 정계, 학계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