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는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를 대상으로 기존의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인증으로 보험금이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KB손해보험은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를 대상으로 기존의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인증으로 보험금이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KB손보는 이 서비스를 신촌, 강남 세브란스병원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대상 병원은 점차 늘릴 예정이다.​​

KB손보는 1월, 세브란스병원, 레몬헬스케어와의 3자간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하고, 약 3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이번 시스템을 완성했다.​​

고객은 진료를 받고 세브란스병원 앱인 'My세브란스'나 '강남세브란스'에 접속해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뚝딱청구' 앱으로 연동된다.

이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 된다​​.

KB손보가 도입한 이번 시스템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병원에 저장된 정보를 전자데이터(EDI)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한다.

병원과 보험사 역시 고객 만족도 제고와 보험금 청구 및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인력 등의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됐다.​​

박재용 KB손보 장기보상지원부 부장은 "고객이 보상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이 보험사의 만족도를 좌우할 수 있다"며 "이번 서비스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보험사 보상 서비스의 간소화 흐름에 촉진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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