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KB손해보험은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를 대상으로 기존의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인증으로 보험금이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KB손보는 이 서비스를 신촌, 강남 세브란스병원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대상 병원은 점차 늘릴 예정이다.
KB손보는 1월, 세브란스병원, 레몬헬스케어와의 3자간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하고, 약 3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이번 시스템을 완성했다.
고객은 진료를 받고 세브란스병원 앱인 'My세브란스'나 '강남세브란스'에 접속해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뚝딱청구' 앱으로 연동된다.
이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 된다.
KB손보가 도입한 이번 시스템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병원에 저장된 정보를 전자데이터(EDI)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한다.
병원과 보험사 역시 고객 만족도 제고와 보험금 청구 및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인력 등의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됐다.
박재용 KB손보 장기보상지원부 부장은 "고객이 보상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이 보험사의 만족도를 좌우할 수 있다"며 "이번 서비스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보험사 보상 서비스의 간소화 흐름에 촉진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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