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음주 운전으로 징역형을 받아 미국 비자 발급이 거부됐던 강정호(31)가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 구단에 합류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27일(한국시간) 피츠버그 구단이 '강정호가 취업비자를 발급받아 미국에 재입국하게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미 미국으로 건너가 개인 훈련을 하고 있던 강정호는 곧 피츠버그 복귀 훈련 프로그램을 소화하며 메이저리그 복귀를 타진할 것으로 보인다.

피츠버그는 강정호를 연봉을 지급하지 않아도 되는 '제한선수'로 묶어놓고, 훈련 추이를 지켜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소식을 접한 피츠버그 포수 프란시스코 세르벨리는 미국 매체 트립라이브와 인터뷰에서 "강정호가 2주 전쯤 전화를 해서 '나 돌아갈 수 있게 됐어. 돌아간다고!'라고 하더라"며 "처음에는 믿기 힘들었다. 나중에는 '이 친구가 복귀에 정말 목말라 있었구나'라고 새삼 느꼈다"고 돌아봤다.

그는 "우리는 그의 복귀를 환영하며 춤출 것이다. 그는 우리 일부다. 강정호를 포기한 적이 없다"며 "팬들도 그를 아낀다. 그도 사람이기 때문에 실수할 수 있다"고 두둔했다.

이어 "강정호가 돌아오면 다시 이곳을 집처럼 편하게 여길 수 있도록 해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