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미세먼지가 일상화되면서 공기청정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들어(1월1일부터 4월17일) 판매된 공기청정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0%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공기청정기는 기능을 강화하고 형태를 다양화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블루투스스피커 기능을 결합하거나 사물인터넷(IoT) 또는 인공지능(AI)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리를 강화한 제품이 등장하는가 하면, 여러 제품을 분리하거나 결합해 쓸 수 있는 모듈형 공기청정기도 나왔다.

여기에 냉온풍 또는 가습 기능을 갖춰 상황과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제품도 출시했다.

IoT 공기청정기의 경우 집 밖에서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고 전용 스마트폰 앱으로 청정모드나 바람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AI기술을 적용한 공기청정기는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제품 스스로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다.

모듈형 공기청정기의 경우 낮에는 2대를 결합해 거실에서 가족이 함께 사용하고 밤에는 분리해 각 방에서 쓸 수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달 진행했던 ‘미세먼지 철벽방어 기획전’을 한달 늘려, ‘미세먼지 철벽방어 앙코르 기획전’으로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모듈형 공기청정기, 사물인터넷(IoT)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의류건조기, 건타입 무선 청소기 등 미세먼지 관련 가전 2만4000여대를 할인 판매하고, 캐시백 및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손기홍 롯데하이마트 생활가전팀장은 “최근 인공지능, 음성인식 등 사용자 편의를 강조하는 기능을 갖춘 제품 등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출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편의가 강화된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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