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롯데주류는 수출 전용 과일맛 주류 '순하리 딸기'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순하리 딸기'는 알코올 도수 12도로 내년 1월부터 해외 현지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딸기향이 들어 있어 딸기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주류는 지난 6월부터 동남아, 오세아니아 지역 10여개국에서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심층 음용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 조사에서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딸기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순하리 딸기'는 초도 10만병 가량의 물량의 판매처가 확보된 상태다. 초도 물량은 태국, 베트남, 싱가폴, 호주, 뉴질랜드 등 12개국 현지 대형 마트와 업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외국 소비자들이 비교적 음용하기 쉬운 과일맛 주류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지난 2015년 첫 수출 이후 2년만에 수출 실적이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동남아에서는 달기가 고급 과일로 인식되고 있어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 반응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