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우수한 원천 스토리 발굴을 위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곽성문)가 업계 주요사와 공동으로 진행하여 관심을 모았던 웹툰 스토리 공모전(스토리 어벤져스 시즌1) 시상식이 3일 카카오페이지 쇼룸에서 개최됐다.

4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340여 개의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된 가운데, 공모전 심사는 공동 주최사인 코바코, 카카오페이지,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쇼박스, 투유드림 관계자 및 유명 웹툰 작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진행됐다.

심사결과 소재의 독창성, 스토리의 완성도, 영상 콘텐츠로의 확장성 등을 고려하여 수상작을 선발했다.

이번에 ‘스토리 어벤져스 시즌 1’이라는 이름으로 수상한 작품은 총 9작품으로 ▲너에게 줄 세상(강서영) ▲드라이글라시스(안예림) ▲맛있는 동행(송지연) ▲손톱(이남강)(이상 장려상) ▲구원자(이한빈) ▲우리집 남신님(박사무엘) ▲가위눌려 만난 그녀(이제철)(이상 우수상) ▲1미터 사이(이은정)(이상 최우수상)가 선정되었으며 ▲찰떡영어(김리나, 박동호)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였다.

수상작품에는 대상 3천만원의 상금을 비롯하여 총 1억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수상작들은 웹툰 제작투자(투유드림, 화이인베스트먼트), 웹툰 연재(카카오페이지), 영화 및 드라마 등 영상화 및 투자 배급 (쇼박스, 화이인베스트먼트), 마케팅 지원(코바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코바코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수한 웹툰 스토리 창작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제작 육성기반을 마련하고, 한류콘텐츠의 해외진출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