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협지역본부와 강원도가 ‘2017년 강원도 우수 농산물 기획 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원농협지역본부>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와 강원농협은 본격적인 도내 농산물 성출하기와 휴가철을 맞아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이마트 147개점, 이마트에브리데이 230개점, 이마트몰에서 ‘2017년 강원도 우수 농산물 기획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강원도(행정부지사, 농정국장, 유통원예과장)와 강원농협(본부장, 경제부본부장) 관계자 등이 참석해 도내 농산물 구입고객을 대상으로 일부품목에 대해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과채류 생산물량 증가로 가격하락이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여름휴가·방학 등으로 감소한 소비지 구매력 확대를 위해, 농업인에게는 수취가격을 제고하고 도내산 농산물 시장가격 상승을 유도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서 주요 판매 품목은 고추류, 오이, 호박, 가지, 옥수수,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 채소류 20여 품목과 토마토, 방울토마토, 복숭아, 양구수박 등 과일류다.

김건영 본부장은 “올해는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해 유통업체 직거래 확대와 내실 있는 연합판매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며 “행사가 진행되는 11일간 30억원 이상 판매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